UnityTechnique

코르틴(Coroutine)이란

Mostlove 2023. 6. 28. 18:06
728x90
반응형

-진입 지점이 여러개인 함수 

-yield return 구문으로 반환 되고 다시 들어올 수 있음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코르틴이란 IEnumerator 인터페이스 를 반환하는 함수 

 

코르틴 실행과정 

StartCoroutine → 이벤트 함수를 IEnumerator로 선언 → SendMessage로 코루틴 함수 호출

코루틴용 데이터  엔진이 수행하는 기능
yield return null 다음 프레임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float) 지정된 초 만큼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다음 물리 프레임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모든 랜더링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StartCoRoutine(string) 다른 코루틴이 끝날 때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WWW(string) 웹 통신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AsyncOperation 비동기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씬 로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