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echnique
코르틴(Coroutine)이란
Mostlove
2023. 6. 28. 18:06
728x90
반응형
-진입 지점이 여러개인 함수
-yield return 구문으로 반환 되고 다시 들어올 수 있음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코르틴이란 IEnumerator 인터페이스 를 반환하는 함수
코르틴 실행과정
StartCoroutine → 이벤트 함수를 IEnumerator로 선언 → SendMessage로 코루틴 함수 호출
코루틴용 데이터 | 엔진이 수행하는 기능 |
yield return null | 다음 프레임까지 대기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float) | 지정된 초 만큼 대기 |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 다음 물리 프레임까지 대기 |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 모든 랜더링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 |
yield return new StartCoRoutine(string) | 다른 코루틴이 끝날 때까지 대기 |
yield return new WWW(string) | 웹 통신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 |
yield return new AsyncOperation | 비동기 작업이 끝날 때까지 대기(씬 로딩) |
반응형